다음 : thebsh
다이어리 프로그램을 찾던중 우연히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발견하여 소개해봅니다.
발견한 곳 : 한메일과 캘린더를 만드는 사람들
Daum 캘린더를 설치합니다. 설치가 워낙 간단해서 설명 생략!
캘린더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. 우측에는 달력도 표시되네요~
로그인에 성공 하자마자 한눈에 봐도 일정을 관리해줄꺼 같은 인터페이스가 보입니다.
우측 상단에 [축소모드]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의 모양과 같이 축소 됩니다.
이번엔 [일정 입력] 버튼을 눌러 보겠습니다.
위와 같이 [일정 입력] 창이 뜨고 커서가 깜박거리면서 일정을 입력해주길 기다립니다.
그곳에 일정제목을 입력하고 기간을 설정하고, 카테 고리 알람등을 설정한후 [저장] 합니다.
간단하게 일정이 저장되었습니다.
왼쪽 상단에는 [할일] 이라는 항목에 [쓰기] 버튼이 있습니다. [쓰기] 버튼을 누르면,
할일을 입력해달라고 커서가 깜박입니다. 뭐 간다하게 저는 "효도 10번~" 이라고 입력했습니다. 넵.. 저는 효도 말고는 할 일이 없습니다.
위에 방법으로 일정과 할일들을 추가합니다.
몇개 추가하고 나니깐 아래와 같이 제법 그럴싸한 일정이 만들어 졌습니다.
자 이렇게 일정관리가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.!! 이렇게 하고 끝내면 너무 허전합니다. 뭐 이런 식상한 프로그램을 포스팅 하냐고 생각 할 수 도 있습니다.
혹은 아웃룩을 통한 일정관리 기능을 쓰시던 분들은 별거아니네~ 하실 수 도 있습니다.^^;
하지만 이 작은 프로그램은 놀랍게도!!!
작성한 일정을 웹을 통해서 어느컴퓨터에서도 확인 할 수 있고,
[아웃룩 익스프레스]의 일정 관리와 공유도 됩니다!!
간단하게 프로그램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[아웃룩 싱크]를 클릭하자, 뭔가 연동하는 느낌의 프로그레스바와 함께!!
가사롭다는 듯이 싱크를 완료 해버립니다.
확인 차원에서 [아웃룩 익스프레스 2003]을 실행했더니!!
일정이 그대로 옮겨져 있습니다!!!!!!!!!!!!!!!!!!
내친김에 좌측하단에 [웹캘린더]를 클릭했더니!!!
웹상에 제가 입력한 일정이 뜨는 것입니다!!
이말은 곳, 내가 입력한 일정은 학교, 직장, PC방 할거없이 웹서핑 환경이 구성된 곳이면 어디서든지 일정을 관리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.
이 프로그램은 기존에 아웃룩의 강력한 일정관리 기능을 사용하던 유져분들과, 일정관리 프로그램을
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해드릴 수 있습니다.
아직 1.1버젼이라 그런지 한번씩 프로그램이 죽는 경우도 있었지만 상당히 만족스러운 프로그램이고 한국 사람들 대부분이 한메일넷 계정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별다른 가입없이 쓸 수 있어 편리합니다.
여기 까지는 프로그램 소개고~
다음 캘린더에게 바랍니다!!
1. 일정을 데스크탑 배경화면으로 보여지게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을 넣으면 어떨까요? ㅋ
대략 위와 같이 투명한 배경으로 일정이 보여지게 하면 노트북을 순식간에 다이어리로 변신!!
2. 블로그 시대에 걸맞게 특히 다음은 티스토리 블로그 서비스를 운영중인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연동하여 블로그의 정보도 같이 보여주는것도 좋을꺼 같네요~
요런식으로~ ㅎㅎ 새로운 댓글이나 조회수 등을 표시해주는..
저는 욕심쟁이인가 봅니다~~ ^^;;
꼭 만들어 주세요!!! ㅋ